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 번역클럽

    번역클럽 Since 2001

    한베문화교류센터 산하의 대학생 동아리 번역클럽은 한국과 베트남을 이어준 첫 번째 주자들입니다.
    베트남에 아직 한국 언론사들이 들어오지 않았을 때, 번역클럽 학생들이 베트남 뉴스를 한국어로 번역하고 교민사회에 배포하여 신문을 통해 베트남 사회와 한인교민사회가 소통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한국과 베트남의 매개역할을 하며 출발한 번역클럽은 이제는 16년이 된(2016년 현재)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동아리가 되어 치열한 경쟁을 통해야만 들어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년과정의 커리큘럼을 통해 한국어의 향상은 물론이고 한국문화와 역사를 비롯하여 세상을 보는 바른 관점을 익힘으로 베트남의 미래 지도자로써의 채비를 갖추는 상아탑의 산실이 되었습니다.
    지난 16년동안 번역클럽 출신들 중 상당수가 한국에 유학을 갔다와서 베트남의 각계각층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30여명의 학생들이 한국에서 석박사를 하고 있습니다.

  • 봉사클럽

    봉사클럽 since 2011

    태양아래 흘린 구슬 땀, 베트남의 진주알이 됩니다. 번역클럽이 학습위주의 동아리라면 봉사클럽은 실천위주의 동아리입니다.
    한달에 2번은 봉사활동을 통해 자국의 가난하고 소외된 자들을 돌보면서 노블리스 오블리주의 정신을 배우게 됩니다.
    봉사클럽은 실천하는 지성인으로써의 소양과 덕목을 배우고 갖추어서 미래 베트남에 사랑의 열매를 맺는 씨앗들이 될 것입니다.